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기록 ᕕ( ᐛ )ᕗ

나의 주식기록 (주식 유료방 경험담)

by 그래도 난 2021. 1. 21.

나의 투자방법 

 

내가 해본 투자는 앞 포스팅에서처럼 

적금 / 보험 / 발행어음 / 펀드 / 연금저축 등이 있다.

 

보험,연금저축은 중도 해지해서 오히려 손실을 봤고 

펀드는 은행원추천으로 들었는데 수익은 거의 못봤다.

 

특히 사회초년생에게는 당부하고싶은말이 

재무설계사를 조심했으면 좋겠다.

 

나는 돈을 모으는것에 관심이 있었고 

재테크 책도 종종 읽고는 했었는데,

어느날 재무설계하는사람들한테 전화가 왔었다.

 

내가 재무설계사이트에 재무설계를 받고싶다고 

연락처를 남겨놨다고 했다. 

솔직히 기억이 안나서 기억이 안난다고 했는데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준다고해서

집근처 카페에서 만났다.

 

그 때는 나도 순수해서 집근처까지 와주셔서 감사하다며

두분께 커피를 사드렸는데 알고보니 보험일을 하시는분이였다.

 

매달 30만원씩 내는 종신보험을 추천했고 

7년을 납입하면 이후에는

복리로 운영되어 큰돈이 모일거라고 했다.

 

이 포스팅에서는 말하기 너무 길어서

간략하게 말하자면, 

아무튼 6개월 납입 후 중도해지를 해서 180만원을 손해봤다.

 

이후에는 독서와 유튜브를 통해 
자본주의의 이치를 늦게 깨달아

이제라도 주식을 해보자! 하고 시작한게 
2019년도 겨울이였다.

 

2020년 나의 주식 기록

 

 

 

처음에는 주식책관련저자가 하는 블로그에서
본 종목으로 조금씩 따라하다가
많게는 하루에 몇천원 적게는 천원정도 벌면서

투자금액을 점점 늘려갔었다.

 

 

그래도 점심값은 벌었다! 하면서 좋아했었는데 

혼자 주식을 하다가 코로나로
3월 대폭락 한시점에,
심리가 흔들려 전량매도로 손절을했다.

나는 30만원정도 손해를 봤고 

하루 이틀뒤에 다시 반등했던시점에
얼마나 속이 쓰렸는지 모른다..ㅠㅠ

 

그 이후부터 주식은 쳐다도 안보다가
이대로는 안되겠어서
기본적인 것 부터 공부하기로했다.

유튜브를 뒤적뒤적하다가 한 전문가를 찾았다.

 

나는 무료방에서 6개월정도 있었고,

무료방에서 추천해준 주식으로

유료방 가입비 한달치를 벌어 들어갔다.

주식유료방 가입후기

 
나는 천만원정도의 씨드로 4개월을 했고,
총 얻은 수익은 180정도였다.
(매도금액은 왜 저렇게 뜨는지 잘 모르겠다;)
유료방 비용을 빼고나면 70만원정도 벌었다.
지금은 유료방에서 나왔는데 가지고 있는 종목에서
계속 수익이 나오면서 실현수익이 올라가고있다 :)

 

솔직히 천만원을 가지고 예금에 넣었으면

4개월로는 이자 1-2만원이나 나왔을까..

 

나는 레버리지 라는 책을 읽었었는데

그때 느낀게 주식투자에 있어서도

레버리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이제 막 주식공부한 나보다도

이분야를 몇년동안 공부해온 전문가를 찾아

수익률을 몇배로 높인다면

진정한 레버리지라고 생각했기때문에
오랜기간 지켜보고 들어간 주식 유료방이였다.

내가 주식방에 들어갔을때

다들 돈버는정보가 있으면 뭐하러 알려주겠냐

가입비는 벌겠냐 부정적인말만 들어서
더이상 이야기하지는 않았다.

꽤 많은 수익으로 연장을 할까 고민했지만
두가지 이유때문에 연장하지 않았다.

1. 고정수입이 없는 나는
더이상 투자할 금액이 없다.

2. 작년은 상승장이였지만
올해는 하락장일 확률이 높다.

따라서 나는 주식 유료방을 연장하지는 않았고
단점이 있다면 기존 종목들의 매도시점을 몰라서
대충 추측해서 정리해야한다는점.

주식 유료방으로 손해보는 사람들도 많다고하던데
나는 운이 좋았던 것 일지도 모른다.

 

2023년 나의 주식 현상황 

와.. 저 이후에 계속 주식이 하락장이였다.

나는 유료방에서 받은 기존 종목을 보유하고있다가매도타이밍은 놓쳐서 -30프로 이상 된 것이 5개정도는 있었다.심지어 하나는 철도관련주였는데 상장폐지 당해서 40만원정도 가지고있었는데 4000원에 팔았다....유료방들어갔던 비용과 수익은120만원 비용과 200만원의 수익을 봤다.솔직히 상장폐지로 마음고생하고 떨어져가는 주식들을 보면서 심리적 스트레스가 심했어서 누군가의 추천을 믿고 주식을 투자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남의 말 듣고 주식사지말라는 소리는 많이 들었지만유료방은 괜찮을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다. 지금은 대한민국사람들이 많이 가지고 있다는 대형주만 가지고있다.

 

- 모든 구독은 환영입니다!
  맞구독합니다:)